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툰비(Toonbe) 구글 데이터 보안 확인

1. 개발자 : (주)툰스퀘어 

 

2. 앱 계정 삭제

마이페이지 - 내 계정 - 로그인관리 - 회원탈퇴 클릭 후 탈퇴 진행

 

3. 툰비(Toonbe) 개인정보 취급방침

툰비(Toonbe)를 운영하는 ㈜툰스퀘어(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해당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툰비 이용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1 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또는 닉네임), 전자우편(이메일) 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툰비 애플리케이션 하단 및 마이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이를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사항을 회원이 원활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및 회원 관리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항목에 해당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을 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입력 항목 : 이름, 회원ID(이메일 주소와 동일), 비밀번호

②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기타 사업 진행 과정에서 아래의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 기록, 이용 정지 기록 등 툰비를 이용하는 회원의 이용 기록 등이 데이터화되어 저장됩니다.

– 데이터화된 상기 항목들은 신규 서비스(또는 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또는 참여 기회의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및 회원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가 처리됩니다.

– 아이디 도용, 개인정보 확인 등 사용 기록에 대한 확인이 필요할 시 해당 정보를 통해서 회원의 데이터를 파악하고, 본인 확인 및 부정 이용 방지 등으로 활용됩니다.

③ 수익금 정산을 위해 아래의 정보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 형태, 거주지,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신분증 사본(혹은 이미지), 계좌번호, 통장 사본

④ 만 14세 미만 여부 :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자일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인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 기록, 건강 상태 및 사적인 기호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유료 서비스(캐시) 구매를 위한 대금 결제 정보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인앱결제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정보 수집은 각각의 앱 마켓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① 회원가입(이메일), SNS 연동(구글, 애플)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

② 고객센터, 서면 양식, 전화, 이메일, 이벤트 및 행사 응모를 통한 수집

③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사용자가 회원가입을 통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당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대한 사항은 툰비 애플리케이션 회원가입 화면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 동의)

회사는 사용자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툰비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 하단과 고객센터 내에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툰비 이용약관을 기재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한 모든 회원은 상기 개인정보 수집 절차 및 이용 목적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사용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저작권 관련 사항을 확인한 후 가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 설문조사, 이벤트, 프로모션 안내 등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관리와 관련된 개인정보 (필수 입력 정보)

① 이름, 회원ID(이메일 주소와 동일),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가입 및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② 형태, 거주지,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신분증, 계좌번호, 통장 사본 : 수익금 정산

③ 만 14세 미만 여부 :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자일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부득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사전에 법정대리인에게 동의를 구하고, 관련 업무가 종료됨과 동시에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업무가 진행되는 동안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합니다.

④ 이메일(회원ID와 동일) : 고지 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고객센터 문의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업데이트 정보, 이벤트 소식 등 정보 전달, 결제내역 등 안내를 위한 경우

⑤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인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 기록, 건강 상태 및 사적인 기호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⑥ 유료 상품 구매/판매와 결제 처리, 비용과 정산 대금의 확인 및 지급, 세금 처리

⑦ 제휴 서비스 제공, 상품의 배송과 지급

⑧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

 

2)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 결제 정보

: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인앱결제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정보 수집은 각각의 앱 마켓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자 정보 수집 및 활용)

1) 이용자 정보 사용 목적

회사는 사용자의 현재 로그인 여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 분석,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 파악 및 자취 추적, 기타 이벤트 참여 정도와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의 목적으로 이용자 정보를 사용합니다.

 

2) 이용자 정보 수집 여부 허용 및 거부

사용자는 이용자 정보 수집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에 따라 이용자 정보 수집을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가 이용자 정보 수집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 정보 수집 여부 설정 방법 (IOS)

: 앱 접속시, 사용자의 활동 추적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허용’ 또는 ‘앱에 추적 금지 요청’을 탭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추적으로 이동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추적을 설정합니다.

② 이용자 정보 수집 여부 설정 방법 (Android)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선택 후 ‘권한’에서 앱에 대한 권한을 설정합니다.

 

제 6 조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위의 1)항의 범위를 초과한 이용에 대한 고지 및 동의 방법은 툰비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하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 권리를 적당한 절차에 의해 양도 또는 양수할 경우 이로 인한 개인정보의 양도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에 의해서 진행합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② 통계 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 단체 등에 제공할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등

※위의 예외 사항 등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도 회사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법률상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회사가 고지를 하지 못할 수 있음을 명시합니다. 단, 본래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에 반하여 회원의 정보가 무분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회사는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제 7 조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

1)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은 개별 서비스 별로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해당 위탁처리 기관에서 이루어집니다.

 

2) 일부 개인정보의 경우 서비스 제공 목적 및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관련 업체에 위탁, 보관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는 계약 기간 동안에만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계약 종료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법적 요구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필요 최소한의 기간 동안만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3) 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또는 서면, 이메일, 전화, 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 공지)을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 수탁업체 : 아마존 웹 서비스 (AWS) 위탁내용 :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저장 및 서비스 운영

– 수탁업체 : 애플 (Apple) 위탁내용 : App Store를 통해 제공되는 결제 시스템을 이용한 사용자의 서비스 구매 처리

– 수탁업체 : 구글 (Google) 위탁내용 : Play Store를 통해 제공되는 결제 시스템을 이용한 사용자의 서비스 구매 처리

 

제 8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사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개인정보취급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② 오류, 문제 등이 있을 경우 문의 및 정정 요구

③ 삭제 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및 정정, 탈퇴 요구를 하거나, 이용자 본인의 방문,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본인여부 확인 후 진행됩니다.

 

3) 사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사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사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 등의 대리인을 통하여 제1항의 권리 행사를 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사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사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원칙적으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은 정보에 대해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① 부정 사용자 기록 : 1년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항목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각 앱 마켓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⑤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⑥ 이용자의 로그기록,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 3개월~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 10 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대책)

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① 가입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사용자 ID의 암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구글, 애플 등의 소셜 계정을 통한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시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공격, 해킹 등을 막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특히,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기타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태에 대비하기 위하여 기술적, 행정적 체제를 갖추고자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사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회사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 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③ 사내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및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고지하고 있습니다.

④ 단, 회사는 사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고지하여 해결책을 강구합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의 경우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도록 합니다.

 

3) 장기간 미사용자 정보

장기간 미사용자의 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지 않으며, 사용자는 언제든 접속하여 서비스 이용 및 탈퇴가 가능합니다.

 

제 12 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사용자가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조치합니다.

① 이메일 제목란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이메일 본문란에 주요 내용을 표시하도록 합니다.

 

제 13 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 사전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특수 상황이나 예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사용자의 의무)

1)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의 불찰 또는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아이디(ID)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를 가지나 이와 동시에 본인의 정보를 스스로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가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또는 존엄성을 훼손할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 파기 관련 담당자 및 부서)

회사는 고객 서비스 및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책임지고, 사용자 경험 및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의견 및 안건, 또는 불만,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서비스 및 개인정보취급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고객 서비스 담당 부서 (고객지원팀 책임자)

담당자 전화: 050-7458-2020

담당자 이메일: toonbe00@gmail.com

 

2)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담당자 이메일: cto@toonsquare.co

 

회원은 툰비를 이용하며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취급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그 외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툰비 고객센터 외에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kor/main.jsp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부칙>

이상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4년 05월 01일 부터 시행합니다.

출처: https://tooning.tistory.com/83 [투닝(Tooning):티스토리]